"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컴퓨터/노트북/태블릿PC 잘 구매하는방법
대한민국에는 컴퓨터/노트북/태블리PC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다양합니다.
용산 전자상가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
지하철: 1호선 용산역
설명: 다양한 컴퓨터 제품과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한국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시장 중 하나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전자제품 전문으로 취급하는 전국 최초 1호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치는 대한민국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상가입니다. 용산전자상가 역사는 아래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1. 개장 및 초기: 용산전자상가는 1968년에 개장되었습니다. 당시 전자제품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수많은 소매상들이 모여 전자제품을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주로 라디오, 텔레비전, 가정용 전기제품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었습니다.
2. 성장과 번영: 197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용산전자상가는 꾸준한 성장과 번영을 이루어냈습니다. 이 시기에 컴퓨터, 비디오 게임, 음악 장비 등 새로운 전자제품들이 도입되며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이를 반영하여 많은 상점들이 증설되고 다양한 종류의 전자제품들이 판매되었습니다.
3. 디지털 시대의 도래: 1990년대부터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함께 용산전자상가도 변화하였습니다. 아날로그 기기에서 디지털 기기로의 전환과 인터넷 기술의 도입으로 인해 컴퓨터, 스마트폰, 디지털 카메라 등 디지털 관련 제품들이 주류 상품으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4. 현재와 미래
현재 용산전자상가는 여전히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의 전자제품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종기능(AI), 가상현실(VR), 게임, 스마트홈 등 첨단 기술과 관련된 제품들도 점차적으로 출시 및 판매되고 있습니다.
5. 잘구매하는 노하우안내
1. 인터넷 온라인으로 가격비교 1차적으로 한다.
2. 혼자가는것도 좋지만 가급적이면 지인,친구,가족이랑 같이간다.
이떄 일행분한테는 맛있는 밥한끼 쏜다.!!
3. 초보자 튀는 내지말라. (약간 전문가처럼 보여라!!)
4. 한군데만 보지말고 최소 2군데 ~ 많게는 5군데 가격비교해서 구매해라..
5. 블로그,카페,SNS,유튜브 제품 및 가격정보조사한다.
6. 싼게 비지떡이란는 말이 있듯이 싼 가격은 의심부터 해라.
싼 제품이 무조건 좋은게아니다. 가격이 싸다면 이유가 있고 제품이 오래못간다.
7. 특히 해외제품은 구매는 한번 더 신중하게 고민하라.
이유: 해외제품/해외배송 들어온 제품은 A/S 100% 불가능하다.!!
만약 해외제품 A/S가능한다해도 A/S기간이 짧습니다.
해외제품은 A/S부품도 해외공장에서 만들어서 들어오기떄문이다. 해외에서 부품생산 안할 수 있기떄문 이다.
8. 내가 구매할려고하는 생각한 금액에서 (가격차이) 약간오버 +10~20% 금액오버해서 구매해도 괜찮습니다.!!
터무니 없는 가격 30~50% 초과하면 다른데에서 구매해도 괜찮습니다.
* 이정도 정보지식만 있다면 손해보지도 않으면서 만족하게 구매하는방법입니다.
테크노마트
위치 : 서울 광진구 강변 (2호선 강변역) , 서울 구로구 신도림 (1/2호선 신도림역) 위치에 있습니다.
설명: 컴퓨터, 노트북, 주변기기 등 전자제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다층 (대형)쇼핑몰입니다.
1. 개장 및 초기: 테크노마트는 1990년대에 처음으로 개장되었습니다. 당시 전자 제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다양한 소비자들이 전자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이곳을 찾게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주로 가전제품, 컴퓨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전자제품들이 주류 상품으로 판매되었습니다.
2. 성장과 변화: 2000년대 이후 테크노마트는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변화를 거듭해왔습니다. 이 시기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컴퓨터, 모바일 기기와 관련된 제품이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가전 제품들도 점차 발전하면서 고해상도 TV, 오디오 시스템 등 다양한 옵션과 기능을 갖춘 제품다가 출시 되었습니다.
3. 다양한 쇼핑 환경 제공: 테크노 마트는 단종된 모델이나 할인 상품 등 다양한 선택권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여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상점들이 한 곳에 모여 있어 비교적 쉽게 원하는 제품다 찾아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4. 현재와 미래: 현재 테크노마트는 지금도 운영되고 있으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게임(XBOX,PlayStation,Nintendo) 보안장비, 카메라, 스마트홈 첨단 기술과 관련된 제품 점차적으로 출시 및 판매되고 있습니다.
5. 온라인과 오프라인 융합: 최근 몇년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의 융합도 진행되고 있어 소비자들은 방문하여 직접 구입하거나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추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테크노마트는 대형 전자제조회사와 소비자 간의 중개 역할로서 대한민국에서 많이 알려진 전자상가 입니다.
5. 잘구매하는 방법노하우
1. 인터넷 온라인으로 가격비교 1차적으로 한다.
2. 혼자가는것도 좋지만 가급적이면 지인,친구,가족이랑 같이간다.
이떄 일행분한테는 맛있는 밥한끼 쏜다.!! (상대방이 좋아하는것 위주!!)
3. 초보자 튀는 내지말라. (약간 전문가처럼 보여라!!)
4. 한군데만 보지말고 최소 2군데 ~ 많게는 5군데 가격비교해서 구매해라..
5. 블로그,카페,SNS,유튜브 제품 및 가격정보조사한다.
6. 싼게 비지떡이란는 말이 있듯이 싼 가격은 의심부터 해라.
싼 제품이 무조건 좋은게아니다. 가격이 싸다면 이유가 있고 제품이 오래못간다.
7. 특히 해외제품은 구매는 한번 더 신중하게 고민하라.
이유: 해외제품/해외배송 들어온 제품은 A/S 100% 불가능하다.!!
만약 해외제품 A/S가능한다해도 A/S기간이 짧습니다
해외제품은 A/S부품도 해외공장에서 만들어서 들어오기떄문이다. 해외에서 부품생산 안할 수 있기떄문 이다.
8. 내가 구매할려고하는 생각한 금액에서 (가격차이) 약간오버 +10~20% 금액오버해서 구매해도 괜찮습니다..!!
터무니 없는 가격 30~50% 초과하면 다른데에서 구매해도 괜찮습니다.
* 이정도 정보지식만 있다면 손해보지도 않으면서 만족하게 구매하는방법입니다.
테크노마트 강변
주소: 서울 광진구 광나루56길 85 테크노마트 강변
02-3424-0114
영업시간종료: 20:00 (종료)
테크노마트 신도림
주소: 서울시 구로구 새발로 97 신도림테크노마트
02-2111-0114 (고객센터)
삼성 디지털 플라자
설명: 컴퓨터, 노트북, 휴대폰 등 다양한 삼성 전자 제품을 판매하는 삼성 공식 소매점입니다.
1. 개장: 삼성디지털프라자는 1998년에 개장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디지털 기기와 관련된 제품들이 주류 상품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주로 가전제품,컴퓨터,디지털 카메라,소형,대형가전 주요 상품으로 다양하게 판매되었습니다.
2. 성장과 혁신: 2000년대 이후 삼성디지털프라자는 지속적인 성장과 함꼐 혁신을 거듭해왔습니다. 이 시기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모바일 기기와 관련된 제품이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해상도 TV, 오디오 시스템, 가전제어 솔루션 등 첨단 기술과 연결된 다양한 제조회사들의 제품들도 점자 출시 및 판매되고 있습니다.
3. 체계화화 호가장: 삼성디지털프라자는 점차 체계화되고 확장되어 왔습니다. 초기에 한정된 면적에서 시작하여 점점 더 크고 현대적인 건물로 변모하였으며, 다양한 전시관과 매장이 추가 되었습니다.
4. 최신 기술 경쟁과 체감 경형화: 현재 삼성디지털 프라자에서는 최신 기술 등을 반영하는 다양한 전시와 체감형이 진열됩니다.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스마트홈 솔루션 등의 첨단 기술을 갖춘 제조회사들의 제도가 많이 전시 및 판매됩니다.
5. 오프라인 민 온라인 융합: 최근 몇 년간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통합체로서 운영됩니다. 고객은 방문하여 직접구입하거나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추고 있습니다.
6. 판매및서비스지역: 전국에 500개 넘는 직영점과 대리점이 있습니다. 삼성서비스센타는 행정지역별로 1개씩 있습니다.
7.잘사는방법 노하우
1). 혼자가는것도 좋지만 가족,지인,친구 같이가는걸 추천드립니다.
2).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랑, 매장에서 판매하는거랑 제품라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용/매장용 판매하는 제품 판매라인이 따로 있기떄문 입니다.)
3). 포인트카드적급 활용하자 (매장에서 구매하면 일정포인트가 쌓이는데 이걸 적극활용하시걸 추천드립니다.)
4. 삼성전자제품 홈페이지, SNS, 블로그,카페,유튜브 정보 적극 활용하자.
5. 다른사람이 구매한 삼성제품 후기를 적극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가격차이나는이유
매장은 직원월급(인건비),매장운영비,고정지출비,인센티브,전기세,수돗세,관리비 내야할게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이 가격이 좀더 비쌀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하이마트
위치 : 전국 각지
설명: 컴퓨터, 주변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전자제품 매장 체인입니다. 하이마트는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대형 슈퍼마켓 체인 중 하나 입니다.
1. 개장 및 초기: 하이마트는 1993년에 개장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대형 슈퍼마켓으로서 다양한 식료품과 생필품을 판매하였습니다. 초기에는 주로 식료품, 가정용 일용품, 의류 등의 상품들이 주류로 판매되었습니다.
2. 성장과 확장: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하이마트는 꾸준한 성장과 함꼐 매장 확장을 이루어냈습니다. 색다른 상품 구성과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속적인 고객 유치와 매출 증대를 위해 지점을 늘리고, 면적을 확대하여 다양한 상품 제공하는 전략을 채용하였습니다.
3. 혁신과 변화: 2000년대 중반부터 현재까지 하이마트는 계속해서 혁신과 변화를 추구해왔습니다. 고객들의 요구와 변화하는 소비 패턴에 부응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도입 및 배달 서비스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 최근 몇 년간 하이마트는 브랜드 포지셔닝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풍스러운 이미지에서 벗어나 모던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매장 인테리어를 개선했습니다. 또한 프라이빗 브랜드 제품다도 출시하여 다양성과 경재성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좋은 가치와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꾸준한 성장과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5.잘사는방법 노하우
1). 혼자가는것도 좋지만 가족,지인,친구 같이가는걸 추천드립니다.
2).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랑, 매장에서 판매하는거랑 제품라인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용/매장용 판매하는 제품 판매라인이 따로 있기떄문 입니다.)
3). 포인트카드적급 활용하자 (매장에서 구매하면 일정포인트가 쌓이는데 이걸 적극활용하시걸 추천드립니다.)
4. 하이마트 홈페이지, SNS, 블로그,카페,유튜브 정보 적극 활용하자.
5. 다른사람이 구매한 하이마트 전자제품 후기를 적극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6. 마찬가지로 싼게 무조건 좋은게 아닙니다. 싼거보다는 적당한 내가 생각한금액에서 약간오버해도 괜찮습니다.
(5~20% 가격오버정도)
7. 간혹 매장에서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각겨이 좀더 비쌀 수 있습니다.
8. 하이마트 전자제품 전문으로 취급,관리하기떄문에 믿고,안심하셔도 됩니다.
가격차이나는이유
매장은 직원월급(인건비),매장운영비,고정지출비,인센티브,전기세,수돗세,관리비 내야할게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이 가격이 좀더 비쌀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길 권장드립니다.